본문 바로가기

LPN News 회원기사

경기도 LPN봉사단, 스포츠닥터스 감사패 수상

회원기자 이기화

 

 

 

경기도회 김길순 회장이 경기도 LPN 봉사단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 13일 남산 제이그랜하우스 젝시가든에서 열린 14NGO 스포츠닥터스 후원의 밤에서 김길순 회장은 경기 LPN봉사단장 자격으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 날 후원의 밤에는 스포츠닥터스의 초대로 김길순 회장을 비롯해 김순홍 이사, 조옥련 이사, 박노경 분회장, 이기화 LPN News 회원기자가 참석했다.

 

스포츠닥터스는 2003UN DPINGO로 정식등록된 국제의료봉사단체로, 민간의료단체 중 세계 최대 규모의 NGO. 지난 14년간 국내외 의료문화예술스포츠관련 봉사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회는 스포츠닥터스의 요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경기 LPN봉사단을 파견해왔다.

 

후원의 밤에서는 의료계에 몸담고 있는 의사를 비롯해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등 임상에 있는 다양한 직종의 인사들이 모여 봉사자와 공로자들의 시상을 축하하며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김길순 회장에게는 감사패가, 5명의 봉사자들에게는 감사장이 수여됐다.

 

 

 

김길순 회장은 그동안 어려운 환경 가운데서도 함께 애써주신 우리 경기도회 LPN 의료봉사 단원들에 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이 상은 우리 간호조무사가 어려운 곳을 더욱더 살피라는 의미에서 주신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 회장은 "2018년에는 더 많은 회원들이 동참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 날 행사 진행을 맡은 김병찬 아나운서는 간호조무사는 우리와 일상을 함께하며 우리의 곁에서 항상 만날 수 있는 분들이다라며 최일선에서 소리 없이 저희를 도우며 봉사활동에도 열심히 활동해주신 대한간호조사협회 경기도회 김길순 회장님과 간호조무사 여러 선생님들을 소개한다라고 말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조옥련 이사는 “2017년 협회 활동을 통해 감사와 보람을 얻는 일들이 많았다특히 오늘 행사를 통해 좀 더 발전된 간호조무사의 위상을 보았다고 말했다. 이어 조 이사는 “2018년도에는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간호조무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