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간호조무사협회/중앙회

간무협-시화병원, 간호간병 간호조무사 직무교육 위탁기관 협약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이하 간무협, 회장 홍옥녀)는 지난 28일 시화병원 (병원장 최창균)과 '간호간병 간호조무사 직무교육 위탁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

 

이번 업무협약은 간무협과 시화병원 간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조무사의 고용증대를 원활히 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구사업의 공동진행 정부 및 기업의 수탁과제에 대한 공동수행 간호조무사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간호조무사 고용증대를 위한 업역 개발 및 운영 기타 상호간 업무지원 및 우호증진에 관련한 공동 관심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홍옥녀 회장은 "지역주민과 깊은 유대감을 가진 시화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의 협약이 간호 역사의 한 획을 긋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창균 병원장은 "간무협과 함께 시화병원의 밝은 미래를 열고 더욱 좋은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양 기관의 상생도모를 강조했다.

 

한편, 간무협은 지난 3월 보건복지부로부터 '2018년도 간호인력취업지원사업'을 위탁받아 진행 중이며,  사업의 일환으로서 '병원급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간호조무사 직무교육'을 시화병원과 협업하여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