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간호조무사협회/시도회

시도회장 신년인사

 서울시회 - 곽지연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새 기운과 희망을 품은 무술년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서울시회는 ‘2018년은 간호조무사 활용증대 제도 마련의 해라는 올 해 슬로건에 발맞춰, 간호조무사의 활용방안을 만장같이 풀어 해결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특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LPN 봉사단의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전문교육을 분과별로 세분화 해, 회원 여러분들의 자기계발에 협회가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자 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올 해는 두루 평안하시고 원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는 무술년이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부산시회 - 최경옥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지난 한해 부산시회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협회 회관마련을 통해 협회는 52회 보수교육, 각 구 분회 및 임상 워크숍, 사랑의 스크린행사, 한마음 대회 등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2018년 새해에는 사무처 및 회원 휴게실에서 회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대가 펼쳐질 것입니다.

쉬어보이는 일도 해보면 어렵고, 못할 것 같은 일도 시작해 놓으면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에는 큰 꿈을 설계해보시고, 도전하여 소망하시는 모든 것들을 성취하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몸도 마음도 모두 건강한 새해 되시길 바라며, 부산시회도 더욱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대구시회 - 변순자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대구시회는 우리 회원들의 위상과 권익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협회 최초로 해외봉사활동을 추진했으며 회원 보수교육 내실화에도 앞장섰습니다. 올 해는 방문간호조무사 양성 과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 2018년은 간호조무사 활용증대 제도 마련의 해입니다. 대구시회는 근로 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간호조무사의 정당한 권리를 지키는데 더욱 앞장설 것이며 각 구 분회조직을 강화해 회원들과 소통하겠습니다. 새해에는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인천시회 - 고현실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늘 국민 건강을 위해 애쓰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올 해는 간호조무사 활용증대 제도 마련의 해입니다. 협회는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인천광역시간호조무사회는 간호조무사 근로환경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간호조무사의 열악한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정당한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들이 우수 간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강의를 법정보수교육으로 마련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인천광역시회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회원 여러분과 호흡하며 나아가겠습니다. 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광주전남회 - 정재희

새해를 맞이해 지난 해 보여주신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먼저 감사 인사드립니다. 광주전남회는 2018년에도 간호조무사의 발전을 도모하고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2018년은 간호조무사 활용증대 제도 마련의 해라는 올 해 슬로건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특히 간호조무사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혼자 꾸는 꿈은 영원히 꿈이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 모두가 스스로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키워나가고, 자신의 위치에서 책임과 열정을 다한다면 결국 꿈이 현실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올 해는 항상 따뜻한 미소와 긍정 에너지가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대전충남회 - 정해자

사랑하는 회원어려분! 지난해에는 우리 회원들에게 큰 변화가 있던 한해였습니다. 자격신고제 첫 시행과 더불어 침체되었던 전문교육을 재개하면서 간호조무사가 양질의 인력으로 재탄생했기 때문입니다.

올해 대전충남회는 임상협의회 및 분회 이사회 등을 토대로 조직화를 활성화시켜 회원에게 돌려주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근무환경 개선에 앞장서 간호조무사의 위상 및 권익 증진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회원들의 버팀목이 될 수 있는 협회, 신뢰를 저버리지 않는 협회가 되도록 대전충남회는 2018년에도 끊임없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소망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울산경남회 - 하식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꼭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한해 지역 분회활동이 활성화되면서 체계적인 보수교육이 이루어져, 보다 안정적인 울산경남회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임상조직을 더욱 공고히 해, 현장의 소리를 가까이서 듣겠습니다. 또한 봉사단을 활성화해 사회공헌에도 이바지하며 소통하는 울산경남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2017년 한해동안 흘린 땀방울이 2018년에는 더 큰 결실과 행복으로 함께하기를 응원하며 기원하겠습니다.

 

 

 

 

 

 

경기도회 - 김길순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협회에 보내주신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화합을 상징하는 황금개의 해를 맞아 소망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며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간호조무사의 더 밝은 미래를 위해 늘 회원들과 소통하며, 함께하는 경기도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원도회 - 서옥순

사랑하는 회원여러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7년은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해였습니다. 하지만 우리 70만 회원들의 등불이 한 곳을 비추고 그 불빛이 온 세상에 두루 가득해질 때 서로 무너짐도, 뒤섞임도 없이 한 빛으로 밝게 빛날 것입니다. 생각하는 대로 살지 못하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고 합니다. 우리는 어떤 흔들림에도 굴하지 않고 뚜벅뚜벅 협회를 중심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강원도회는 늘 회원들 곁에 함께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충북도회 - 이순옥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여 계획하시는 모든 소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2017년부터 시작된 자격신고제와 보수교육 의무화로 협회는 물론 회원 여러분들도 매우 숨 가쁜 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 가운데서도 협회에 변함없는 성원 보내주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8, 충북도회는 자격신고 상담과 접수를 돕기 위해 회관에 상담 및 고충처리실을 마련하고 언제든지 회원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특별교육장도 활짝 열어놓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회원 여러분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전북도회 - 송경화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지난 한해는 전북도회에 참 의미있는 해였습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간무사의 밤을 개최해 500명의 회원들과 화합과 친목의 시간을 가졌고, 우리 회원들의 자존감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2018년도는 간호조무사 활용증대 제도 마련의 해입니다. 간호조무사 활용 극대화를 위해 보건의료정책사업 인력기준에 간호조무사를 포함하는 등 각종 간호조무사 차별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공공분야 간호조무사 역할 확대를 위한 제도를 개선하고 실무 간호인력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협회와 회원이 하나가 되어 우리의 사회적 지위향상과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소통하는 회장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경북도회 - 이종잠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북도회 모든 회원 여러분들이 큰 꿈과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8년은 간호조무사 활용증대 제도 마련의 해라는 협회 슬로건에 발맞춰, 경북도회도 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더욱 노력하며 회원들의 목소리에 늘 귀기울이겠습니다. 혼자가면 길이지만 함께가면 역사가 됩니다. 회원 여러분,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제주도회 - 강소연

무술년 새해가 힘차게 시작됐습니다. 2018년은 그 어느 해보다 제주특별자치도 간호조무사회의 큰 발전이 기대되는 해입니다. 올 해 제주도회는 전문적인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임상협의회를 활성화시키며 근로실태조사와 대책을 모색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직능단체로 간호조무사의 위상을 끌어올리는데 역점을 둘 것입니다. 특히 유관단체와의 협조를 통해 간호조무사 역사의 한 획을 긋는 해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