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는 게 힘!/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콜센터 회원문의] 강의 동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대한간호조무사협회는 보수교육 신청자가 급증함에 따라 지난해 10월부터 KLPN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협회와 회원간 소통의 창이 되어주고 있는 콜센터가 전해온 회원문의를 전한.


Q. 강의 동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A. 1. 온라인강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여 수강합니다.


-크롬, 엣지 등에서 진행시 동영상 시청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 ‘익스플로러’ 접속 방법: 왼쪽 밑 시작> explorer 검색> ‘Internet explorer’ 찾아서 접속 


‘edge’에서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 ‘...’ 클릭 한 후 ‘Internet explorer에서 열기’ 클릭 


  

2. 쿠키삭제 및 임시인터넷 파일설정을 변경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인터넷옵션> 일반> 검색기록> 설정> 임시인터넷 파일>


'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 클릭 후 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인터넷옵션> 일반> 검색기록> 삭제버튼 클릭


쿠키삭제가 완료되면 모든 익스플로러의 창을 닫고 재시도


3. 1과 2를 시도해도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으면, 다른 PC 혹은 모바일에서 동영상을 시청합니다.


4. 만약 동일한 현상이 반복되면, 동영상 오류를 체크할 수 있는 기술지원센터 1661-693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은 인터넷 설정에서 팝업차단해제 후에 재시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