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조무사협회는 보수교육 신청자가 급증함에 따라 지난해 10월부터 KLPN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협회와 회원간 소통의 창이 되어주고 있는 콜센터가 전해온 회원문의를 전한다.
Q. 자격신고하려고 하는데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A. 입력한 자격정보가 올바르지 않아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이 2017년부터 시도지사 자격에서 보건복지부장관 자격으로 전환되면서 자격증번호 체계가 변경이 있습니다. 자격증번호 앞에 최초발급 연도 혹은 '0000'가 추가되었습니다.
단,자격번호가 년도-일련번호로 구성되어 있을 경우 별다른 조정없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격정보 검증하기]
1.자격신고페이지(명칭, 면저(자격)신고센터 통합로그인) 방문, 자격정보(성명/자격번호/성별/생년월일) 입력 후 로그인 클릭
2.입력한 자격정보가 유효하면 다음페이지로 이동
입력한 자격정보가 유효하지 않는다면 올바른 자격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시지 노출
※1차 자격정보 검증하기 실패했을 경우
[방법1]
협회 홈페이지 메인 배너 혹은 하단의 자격신고 클릭, 자격신고 안내페이지에서 '자격번호 확인하기'클릭하면 보건복지부 민원안내 사이트로 바로 이동되며 공인인증서를 통해 자격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방법2]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보건복지부 콜센터 국번없이 129번으로 연락하여 문의부탁드립니다
'아는 게 힘!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담센터 회원문의] KLPN 회원카드를 꼭 발급받아야 하나요? (0) | 2018.04.10 |
---|---|
[콜센터 회원문의] 자격신고는 인터넷에서 직접 신청해야 되나요? (0) | 2017.10.13 |
[콜센터 회원문의] 자격신고가 되지 않습니다. (0) | 2017.10.13 |
[콜센터 회원문의] 2017년 보수교육을 이수, 자격신고를 해야 하나요? (0) | 2017.08.07 |
[콜센터 회원문의] 협회 홈페이지 1:1 문의, 답변 확인은 어디서? (0) | 2017.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