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PN News 회원기사

경기도회 봉사단, 무료 한의약 체험 프로그램 참여

회원기자 이기화

 

 

수원 화성행궁 집사청에서 진행된 무료 한의약 체험 프로그램에 경기도회 회원이 참여해 봉사의 손길을 전했다.

 

지난 10'화성행궁에서 피어나는 한방의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 팔달구 보건소와 수원시한의사회가 주최한 것으로, 화성행궁을 찾는 관광객에게 전통 한방의 우수성을 알리고 특별한 한의약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이에 경기도회 김유영, 이기화 회원은 한의사와 함께 진료 보조를 하며 힘을 보탰다.

 

이 날 의료진은 무료 한방 진료, 약첩 싸기, 한약재 전시, 한방차 시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진맥과 체질판단, 침 시술 등 한방진료를 하고 나서 혈액 순환제·관절통약·감기약·소화제 등 하루 치 가루형 한약도 처방해 줬다.

 

싱가포르의 한 관광객은 관광하며 많이 걸어다녀 무릎통증이 있었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아 너무 기쁘다한국 의료진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건넸다.

 

경기도한의사회 윤성찬 회장은 경기도 간호조무사회에서 늘 봉사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앞으로도 꾸준히 경기도 간호조무사회와 다양한 봉사를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하나인 '화성행궁에서 피어나는 한방의 '2011년 시작돼 해마다 화성행궁 일원에서 5~6차례 운영되고 있다.